고향을 지키는 농부
   미산면 기관 단체장 [1] 
   행정자치부 한국 진...  
   현재날씨와지나간 날...  
   제가올린동영상 모두...  
   대전KBS 쥔장농부... [2] 
   청와대 홈페이지 블...  
   쥔장농부(노삼래)블...  
   해킹할경우 즉각 사... [7] 

글쓴이   쥔장농부
제  목   보령시, 연안바다목장 조성사업 ‘삽시도’ 선정

보령시, 연안바다목장 조성사업 ‘삽시도’ 선정
- 2020년까지 최대 50억 투입, 해삼양식 특화로 어업인 소득증대에 기여 할 것

충남 보령시(시장 김동일)가 해양수산부 주관 공모사업인 ‘연안바다 목장 조성사업’에 선정돼 어업인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부터 오는 2020년까지 향후 5년간 총 사업비 50억 원(국도비 32억 5000만 원, 시비 17억 5000만 원)이 투입되는 ‘연안바다 목장 조성사업’은 연안의 적지에 자연석 투하와 인공어초 시설 및 종묘 방류를 집중적으로 실시해 수산자원 관리와 어업인 소득증대 배가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유치한 연안바다목장 사업은 오천면 삽시도 해역에 268ha 규모의 어장 조성으로 해삼양식을 특화화 할 계획이다.  

특히, 공모 선정 관련 시 수산과에서는 사업 유치를 위해 지난해 5월부터 기본계획 수립용역을 추진했고, 관계 부처(해양수산부, 충청남도)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는 등 치밀한 준비로 쾌거를 이룰 수 있었다.

김동일 시장은 “보령은 올해 ‘글로벌 해양관광 명품도시’의 비전을 제시하고, 풍부한 수산자원을 바탕으로 보다 나은 미래를 설계중에 있다.” 며, “민선6기 취임시 의지를 피력한 ‘보령의 미래는 바다에 있다’는 미래 발전 전략을 통해 수산자원 회복과   이에 따른 지역 어업인의 소득증대, 나아가 하나의 관광자원으로써 연계․발전시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시는 ‘연안바다목장’ 공모사업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그간 외연도(2007~2011년)와 효자도(2013~2017년) 해역에 100억 원을 투자해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그 결과 수산자원의 안정적 양식 및 공급으로 지역 어업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자료문의 : 수산과(930-3414)



이전글 보령댐 광역 상수도 사용 충남 서부 8개 시·군에 대한 급수조정을 16일해제 쥔장농부  
다음글 보령시, 2016년 발전소주변지역 융자 사업 추진 쥔장농부  



Copyright 1999-2019 Zeroboard / Skin by Sonamu
개인정보보호정책